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FAQ
게시판 상세
제목 배송중 파손 등의 사고는 누가 책임지나요?
작성자 대표관리자 (ip:)
작성일 2018-03-13
  • 평점 0점  
  • 추천 추천하기



* 우선 배송 중 파손 발생 시, 겉포장 및 상품의 구성품 전부를 배달상태 그대로 보존해야 합니다.

   (원활한 파손접수를 위함입니다.)


배송사고는 원인 제공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.


※ 판매자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

   1. 포장이 부실하여 배송 중 상품이 파손/분실된 경우

   2. 배송시 요구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(?)

   3. 배송사 측에 배송불가품을 사전에 확인시키지 않아 사고가 발생한 경우

   4. 상품 발송 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
※ 구매자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

   1. 배송지 불명(전화, 주소지, 성명 등)으로 인한 오배송

   2. 구매자 부재중으로 인한 배송지연/반송

   3. 파손사고 접수 시 배달 당시 박스/포장재를 보관하지 않고 파손된 상품만 보관하는 경우

   4. 상품 배송 후 피해보상 청구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없었을 경우

   5. 상품 배달 후 상품에 이상이 발생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
※ 배송사 책임으로 인정되는 경우

   1. 배송도중 파손 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   2. 배송도중 분실 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